신원CK모터스가 동풍소콘(DFSK) 소비자를 대상으로 구매·운행·매매 부담을 줄이는 ‘3 스텝 소비자 동행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새 프로그램은 소비자가 신차 구입부터 중고차 매각까지의 모든 과정에 혜택을 제공한다는 의미로 기획했다.

먼저 신차 구매 시 최대 14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초 구매자에게는 엔진오일 3회 무상 교환 쿠폰을 제공하며 엔진구동 부품의 보증기간을 기존 3년, 6만㎞에서 5년, 10만㎞로, 차체일반 부품은 2년, 4만㎞에서 3년, 6만㎞로 확대한다.

주요 부품에서 결함이 발생하면 차량을 신차로 교환해 주는 신차 교환 프로그램을 적용한다. 최초 구입 3년 후에는 고객이 운행하는 중고차량을 신차 구입가격의 35%수준으로 신원CK모터스 에서 중고차량 매입을 실시한다. 새 프로그램은 이달부터 연말까지 선착순 100대를 대상으로 하며 소상공인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신원CK모터스는 중국 동풍소콘(DFSK) 브랜드의 0.7~0.9t 소형 트럭과 2인승/5인승 밴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업체이고 또한 중형SUV 글로리580 가솔린모델을 연내 출시예정이며, 글로리58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내년 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최근 구매조건과 서비스 네트워크를 강화하며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강수 신원CK모터스 대표는 “차량을 교체하지 못하고 망설이는 고객에게 이번 ‘3 Step 고객 동행 프로그램’은 차량 구매의 최적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출고에 대한 부담부터 수리, 중고차 판매에 대한 부담까지 소상공인의 모든 부담을 덜어드리고 고객과 끝까지 함께 할 수 있는 더욱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내놓겠다”고 밝혔다.

긍정적인 시장 반응 속에 공세를 강화하고 있는 신원CK모터스가 국내 자동차업계에 ‘중국차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김창식기자 goodg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