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제주도 여행을 위해서 분주히 계획을 짜고 있다. 제주공항 면세점부터, 제주공항 카페, 제주도 우도여행코스를 알아보고, 제주도 펜션을 추천 받는 등 제주도의 가볼만한 곳과 여행코스를 찾아본다.

제주도 여행코스를 계획할 때는 제주도 먹거리와 맛집을 추천받기도 하며, 제주시 뿐만 아니라 서귀포시에 가볼만한 곳도 함께 알아본다. 제주도 맛집을 탐방할 때는 중문흑돼지맛집, 갈치조림이 유명하다. 하지만 제주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주우럭조림도 빼놓을 수 없다.

제주시 중문관광단지, 동문시장, 공항근처에는 정용진맛집리스트에 오른 고집돌우럭이라는 제주우럭조림 맛집이 있다. 제주우럭을 이용한 매콤 달콤한 전복새우 우럭조림과 자연산 활어회 등을 대접하고 있으며, SNS에서는 제주핫플레이스로 알려져 마약조림, 인생조림이라는 타이틀을 얻기도 했다.

제주공항점, 중문점 2곳을 운영하면서 제주 함덕해수욕장, 애월 카페, 주상절리, 제주곶자왈, 성산일출봉, 에코랜드, 항몽유적지, 제주금오름, 성이시돌목장, 제주도성박물관, 제주 히든클리프, 제주 켄싱턴호텔, 제주그랜드메르호텔, 제주신화리조트, 신라호텔, 독채펜션, 제주게스트하우스 등 제주시, 서귀포시 관광지나 호텔과도 가까워 관광과 식사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제주여행에서 맛집을 찾는다면 좀처럼 먹어볼 수 없는 제주우럭조림 맛집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