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한국시간) 토트넘 손흥민이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리미어리그 첼시와 홈 경기에서 리그 첫 골을 터트린 뒤 골세리머니를 펼치고 있다. EPA=연합뉴스

드디어 터졌다. 충분한 휴식을 취한 토트넘의 손흥민이 환상적인 리그 첫 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은 25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첼시와 홈 경기에 선발 출전해 2대0으로 앞선 후반 9분 통쾌한 득점을 기록했다.

시원한 골이었다. 손흥민은 역습 기회에서 델리 알리의 스루패스를 하프라인 부근 오른쪽 측면에서 잡은 뒤 폭발적인 스피드로 질주했다.

그는 상대 팀 수비수들을 직접 제친 뒤 페널티지역으로 침투했고, 정확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약 50m를 홀로 질주해 만든 ‘슈퍼골’이었다.

득점 장면만큼 이날 골에 담긴 의미도 남다르다.

그는 지난 1일 리그컵 웨스트햄전 이후 24일 만에 시즌 3호 골이자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마수걸이 득점을 기록했다.

아울러 유럽 1부리그 클럽에서 99번째 골을 작렬했다.

손흥민의 움직임은 이전 경기와 확연히 달랐다.

그는 1대0으로 앞선 전반 10분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팀 동료 크리스티안 에릭센과 공을 주고받으며 상대 수비라인을 무너뜨린 뒤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는데, 골대 위로 살짝 넘어가 아쉬움을 남겼다.

그는 이어 골문 앞에서 골키퍼와 일대일 기회를 잡았는데 아쉽게도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2대0으로 앞선 전반 31분엔 알리의 후방 패스를 잡은 뒤 상대 수비수 3명을 앞에 두고 슈팅을 시도하기도 했다. 이 역시 골대 왼쪽으로 살짝 벗어났다.

손흥민은 3대0으로 앞선 후반 33분 에릭 라멜라와 교체돼 물러났다.

한편 토트넘은 전반 8분 알리, 전반 16분 케인의 골로 전반을 2대0으로 마친 뒤 손흥민의 쐐기 골로 일찌감치 승기를 잡았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