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프로야구 NC 다이노스는 내부 FA 모창민과 3년 최대 20억원에 계약했다. 연합뉴스

프로야구 NC 다이노스가 내부 자유계약선수(FA) 모창민(33)과 3년 최대 20억원에 28일 계약했다.

모창민은 계약금 8억원, 연봉 3억원을 보장받고, 옵션 조건을 달성하면 연 1억원씩을 추가로 받는다.

이는 모창민의 생애 첫 FA 계약이고, 2019년 FA 승인 선수 15명 중 1호 계약이다.

모창민은 “다이노스에서 야구를 계속할 수 있게 해주신 모든 구단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팀의 고참으로서 감독님께서 강조하신 팀 분위기를 잘 만들어 다시 반등할 수 있도록 내 역할에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한결같이 응원해주신 팬들께도 감사드린다. 멋진 새 야구장에서 다이노스를 응원해주시는 팬들과 함께 정상에 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KBO는 지난 20일 FA 승인 선수 15명을 발표했다. 협상은 21일 본격 시작했다. 모창민을 비롯해 최대어로 꼽히는 포수 양의지(두산 베어스)를 비롯해 최정·이재원(이상 SK 와이번스), 박용택(LG 트윈스), 송광민·이용규·최진행(이상 한화 이글스), 이보근·김민성(이상 넥센 히어로즈), 윤성환·김상수(이상 삼성 라이온즈), 금민철·박경수(이상 kt wiz), 노경은(롯데 자이언츠)이 FA다.

시장이 열린 지 일주일이 지났지만, FA 시장 분위기는 차분하다. 모창민 계약을 계기로 FA 시장이 활기를 띨지 주목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