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 15분간 조사받고 귀가

▲ 김종천 靑의전비서관 음주운전 적발…사표 제출 (CG)[연합뉴스TV 제공]

[경상일보 = 연합뉴스 ] 

  • 음주운전 혐의를 받은 김종천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이 1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이날 오전 10시 15분께 김 전 비서관을 불러 조사했다고 밝혔다. 김 전 비서관은 약 1시간 15분가량 조사를 받은 뒤 오전 11시 30분께 귀가했다.

        경찰 관계자는 "오늘 김 전 비서관을 상대로 음주운전을 하게 된 경위와 동승자가 차에 타게 된 경위를 조사했고, 추후 동승자를 불러 조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김 전 비서관이 음주운전 혐의를 대부분 시인했다고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김 전 비서관은 지난달 23일 0시 35분께 서울 종로구 효자동에서 술에 취한 채 100m가량 운전한 혐의를 받는다.

        그는 차를 몰고 가다가 청운동 주민센터 앞에서 경찰 단속에 적발됐다.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0.120%로 면허취소 수준이었다.

        김 전 비서관은 음주 후 대리운전 기사를 불렀고, 대리기사를 맞이하는 장소까지 운전해서 간 것으로 조사됐다.

        음주 의심 차량이 있다는 202경비대의 보고를 받고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김 전 비서관과 대리운전기사는 차 밖에서 기다리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당시 김 전 비서관의 차에 동승한 이들의 음주운전 방조 여부도 조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