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보공단 부산본부는 최근 소비자단체와 합동으로 ‘사랑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오동석)는 최근 본부 내 대강당에서 소비자단체와 합동으로 ‘사랑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건보공단 부산본부와 부산권역 9개 지사, 그리고 부산소비자단체협의회 회원 등 약 50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 실천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담근 김장김치 약 500포기(약 1300kg)는 공단 자매결연 세대와 쪽방촌 거주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봉사에 참여한 부산소비자단체협의회 한 회원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함이 전달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김장 담그기에 참여했다”며 “공단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실천에 기쁜 마음으로 함께 진행했다”고 말했다.

한편 건보공단은 김장나눔 외에도 소외된 지역아동을 위한 건강보험 작은 도서관 개관사업, 도서벽지 의료봉사활동, 사랑의 쌀 나눔, 긴급구호봉사 등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서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