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사자들 “사실무근” 반박

승부 조작으로 KBO리그 영구 실격 처분을 받은 전 NC 다이노스 투수 이태양(25)이 직접 나서 문우람(26)의 결백을 주장했다. 이 과정에서 승부 조작을 한 프로야구 선수가 더 있다며 현역 선수의 실명이 공개돼 파장이 예상된다.

이태양은 10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 잘못으로 인해 억울하게 누명을 쓴 문우람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두 선수는 2015년 브로커 조모씨와 함께 프로야구 고의볼넷을 통해 승부 조작을 한 혐의를 받았다.

이태양은 승부 조작에 가담한 혐의로 유죄 판결이 확정돼 KBO로부터 영구 실격 처분을 받았다.

당시 상무 소속이었던 문우람은 이태양에게 승부 조작을 제의한 혐의로 군사법원 1심에서 벌금 1000만원을 받았다. 문우람은 이에 불복해 전역 후 항소했으나 2심에서 기각됐다. 이후 대법원도 심리 불속행으로 사건을 종결해버렸다.

이태양은 “1차 조사에서 해당 검사는 문우람의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가 나에게 돈이 전달됐다고 허위 사실을 얘기했다”고 강조했다.

게다가 브로커가 승부 조작 사례로 들었다면서 현역 선수 6명의 실명을 공개하고 “왜 이런 선수들은 조사하지 않느냐”고 항변했다.

한편, 이날 브로커의 승부 조작 사례로 언급된 선수들은 사실무근이라며 반박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