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이 종반전에 접어든 가운데 경선후보들은 오는 14일 전남지역 경선을 앞두고 11일 일제히 전남을 방문, 득표활동에 매진했다.

 전남(선거인단 3천278명, 4.7%)은 광주와 함께 민주당의 지지기반이라는 상징성을 갖고 있어 수도권 표심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게 민주당내 분석이다.

 노무현 후보는 이날 광주 망월동 5·18묘역을 참배, 방명록에 “5월 광주민들의 희생이 오늘 다시 벅찬 희망으로 되살아나고 있습니다”라고 쓰고 담양·곡성·장성 지구당을 방문해 “본선에서 승리할 수 있는 후보를 밀어달라”고 호소했다.

 이인제 후보도 담양·곡성·장성 지구당과 보성·화순 지구당을 잇따라 방문, “민주당의 중도개혁노선에 가장 부합하고 일자리 창출로 나라를 일류국가로 발돋움시킬 수 있는 후보”라고 강조했다.

 정동영 후보도 나주 등 지구당을 방문하고 “노, 이 두 후보의 첨예한 공방으로 국민참여경선에 대한 국민 관심도가 떨어지고 있다”고 비판하면서 틈새를 공략했다.

 이와함께 세 후보는 이날 오후 전남지역 대상 광주방송 TV토론에 참석했다.

 전남지역 판세 전망과 관련, 노후보측은 60% 이상의 득표로 완승할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이후보측은 “이념검증 공세가 효과를 볼 경우 승리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고, 정후보측은 20%선의 득표를 기대하고 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