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를 맞아 각종 이벤트와 축제가 줄을 잇는다. 좋은 사람과 함께 보내면 무엇을 하든 즐겁지만 그래도 무엇을 하며 보낼지 계획을 짜야 한다. 그러러면 정보가 필요하다. 넘쳐나는 이벤트와 축제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관광공사, 국내여행 소개

지역·테마별 콘텐츠 다양

◇축제현장? ‘대한민국 구석구석’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국내여행정보 앱이다. 관광, 축제부터 장애인 여행까지 여행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테마도 다양하게 분류했다. 계절별, 지역별 콘텐츠와 국내여행 전문가가 열려주는 여행섹션도 따로 운영된다.

여행을 떠나기 전 한번 훑어보면 좋다. 지역별 축제와 문화행사에 대한 정보도 수록됐다.

 

넘쳐나는 시간 보내는 방법

무료·할인 문화티켓으로

◇연말문화회식 어디로? ‘캔고루’

캔고루는 여가 시간은 늘었는데 뭘 해야 할 지 난감한 사람들에게 딱이다. 전시, 공연 정보 뿐 아니라 세미나, 강연 등 예술 분야의 모든 정보를 총망라해 소개한다. 무료 티켓이나 할인 티켓도 받을 수 있어 경제적이다.

지인과 구매한 티켓을 공유할 수 있고 무료행사, 원하는 지역의 행사만 모아보기 기능도 있어 원하는 정보만 쏙쏙 찾아볼 수 있다.

 

아이도 즐길수 있는 행사

체험전등 할인가 정보도

◇자녀 동반 ‘쑥쑥어린이공연나들이’

어린이를 위한 이벤트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앱이다. 공연, 전시, 체험활동, 캠프, 진로체험, 스파, 워터파크 등 아이와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정보가 들어있다. 직업체험, 역사탐방 등 학습에 도움되는 행사도 있다.

그 외에 블로그 체험단이나 기획전 같은 정보도 제공해 저렴한 가격으로 참가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자료제공=문화체육관광부·홍영진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