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의회, 용역비 전액 삭감

“일부 권역 이미 진행 중복”

구청 당혹…추경 반영 계획

울산 동구가 핵심사업으로 진행중인 해양관광개발 계획수립을 위한 용역비가 동구의회에서 전액 삭감돼 급제동이 걸렸다.

동구의회는 지난 11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수종) 종합심사를 거쳐 집행부가 제출한 2019년도 당초예산안을 심의하고, 일부 사업 예산을 삭감했다. 삭감된 내역 중에는 동구가 바다자원 관광개발을 위해 제출한 ‘해양관광개발 계획수립 용역비’ 3억원도 포함돼 있다.

해양관광개발 계획수립 용역비는 바다자원 관광개발 TF팀과 관광과가 추진중인 꽃바위, 방어진항, 대왕암공원, 일산해수욕장, 주전몽돌해변 등 권역별 바다자원 관광사업을 총망라하는 총괄 마스터플랜을 세우기 위한 용역비다. 바다자원의 개념이 워낙 크기 때문에 마스터플랜 용역을 통해 권역별로 어떤 부분을 어떻게 관광화 시킬 것인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겠다는 게 동구의 설명이다.

그러나 예결위를 거치며 용역비 3억원이 전액 삭감되자 동구는 난색을 표하고 있다. 동구 관계자는 “조선업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동구의 경기 활성화를 위해 바다자원 관광개발을 핵심사업으로 내세우고 있는 입장에서 사업을 위한 용역비가 전액 삭감돼 곤혹스럽다. 일단 추경 때 다시 예산안을 올려 최대한 예산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반면 동구의회는 일부 권역에서 이미 앞서 사업 용역이 진행됐기 때문에 마스터플랜이란 이유로 용역을 다시 실시하는 건 중복용역이란 입장이다.

김수종 동구의원은 “사업 진행을 하지 말란 의미가 아니라 동구의 재정 여건을 봐가며 내년 하반기 쯤에 다시 용역비의 타당성을 따져보는게 옳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김현주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