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그룹’과 합작법인 설립

현대자동차가 신흥 경제국으로 떠오르는 알제리에 상용차 생산공장을 세우기로 했다.

현대차는 17일 알제리 엘오라씨 호텔에서 열린 ‘한-알제리 비즈니스 포럼’에서 현지 업체인 ‘글로벌 그룹’과 상용차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그룹은 자동차 생산·판매 업체로 2016년부터 현대차와 협력 관계를 맺으면서 현대차가 2017년부터 알제리 상용차 시장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는 데 큰 역할을 한 회사다.

현대차와 글로벌 그룹은 신설하는 합작회사를 알제리 대표 상용차 기업으로 육성한다는 목표를 세다.

합작법인은 알제리 북동부의 산업도시인 바트나 주에 상용차 반제품조립(CKD) 공장을 건설한다.

2020년 가동 예정인 신설 조립공장은 초기 6500여대 생산을 시작으로 시장 상황에 맞춰 물량을 확대할 예정이다. 마이티와 엑시언트 등 중·대형 트럭과 쏠라티, 카운티 등 버스가 투입된다. 엔진 등 핵심 부품들은 국내 공장에서 생산해 공급할 예정으로 현지 조립공장 가동률이 높아질수록 국내 수출 물량도 늘어나는 효과가 생긴다. 합작법인 설립으로 현대차는 CKD 생산기지 외에도 판매망과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함에 따라 시장 요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된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