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상북면 조손가정에

도배·장판 교체등 환경정리

▲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울산지역 소외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돕기 위한 ‘2018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울산지역 소외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돕기 위한 ‘2018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전개했다고 17일 밝혔다.

17일 무학은 울산시 울주군 상북면 일대에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울주군자원봉사센터에서 추천한 조손가정을 선정해 도배 및 장판 교체 등 환경정리 활동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창환 무학 이사, 김명희 울주군 자원봉사센터장 등 30여 명의 무학 임직원이 참석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018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지난 14일 경남을 시작으로 17일 울산, 내달에는 부산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은 2014년부터 매년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안전과 생활불편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부산과 울산 경남 등 동남권 전역에서 2014년부터 매년 시행해오고 있다.

재단은 단순 후원이 아닌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직접 참여해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세대의 주거환경 개선을 돕고 있다.

한편 무학은 지난 11월, 12월간 부산·울산·경남 지역에서 ‘사랑의 김치나눔 활동’ 지원금을 전달하고 무학 임직원과 함께 김장김치를 만들어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