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크랩 푸드

천혜의 자연경광을 지니고 있는 제주도는 누구나 선호하는 1순위 휴양지로 곳곳에 배치된 관광지들은 여행 동선에 맞춰 테마가 있는 여정이 될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다.

특히 제주도는 내륙지방에서는 맛보기 힘든 맛과 정취를 주는 맛집들도 많아 식도락 여정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그 중 싱싱한 해산물과 랍스타를 즐길 수 있는 씨푸드 전문점 ‘로컬크랩(Local Crab)’은 독특한 메뉴구성과 지리적 장점으로 제주도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알려지고 있는 중이다.

제주 해맞이해안로에 위치한 ‘로컬크랩’은 살아있는 랍스타를 그 자리에서 직접 잡아 요리해주는 곳으로 딱새우, 홍합, 대게 등 다양하고 싱싱한 씨푸드도 주력으로 취급하고 있다. 망치로 두드리며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성산일출봉과 우도를 바라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 SNS에는 많은 후기들이 사진과 함께 업로드 되고 있다. 이미 이런 장점들이 어필되며 인기 여행프로그램인 ‘배틀트립’에서 게스트가 찾은 맛집으로 집중적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이 곳의 메인메뉴로는 버킷시푸드와 크랩콤보 두 종류로, 버킷시푸드는 딱새우와 가리비, 전복, 조개, 소시지, 감자, 고구마 등 푸짐한 구성으로 씨푸드를 즐길 수 있으며 크랩콤보는 버킷시푸드의 내용구성에 스노우크랩(대게)가 포함된다. 특히 시즌에 따라 제철 해산물로 구성이 바뀌기도 하는데, 제주특산물인 딱새우와 뿔소라가 인기다.

추가메뉴로는 매일 직송되는 생물랍스터가 대표적인데, 추가메뉴지만 메인메뉴 이상의 주문량을 보이며 이 곳은 시그니쳐 메뉴로도 등극한 상태다. 주문 시 원할 경우 수조에서 랍스타를 골라 집게를 들고 사진을 찍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사이드메뉴인 갈릭라이스와 쉬림프도 ‘로컬크랩’에서만 즐길 수 있다.

로컬크랩은 우도와 성산일출봉이 한눈에 보이는 곳에 자리잡아 제주도의 정취를 즐기면서 식사를 할 수 있어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의 요건을 갖추고 있으며, 최근에는 보일링씨푸드 매운맛도 새로 출시해 선보이기도 했다. 여름에는 해양레저도 함께 운영해 매장 이용 시 무료로 장비대여도 해준다.

업체 관계자는 “요즘에는 어디에서도 간편하게 씨푸드를 즐길 수 있지만 음식은 맛과 함께 누구와 어디에서 즐기는지도 기억과 추억에 중요한 요소가 되는데다 제주도 현지에서 즐기는 씨푸드는 그 맛이 전혀 다르다고 할 수 있다”며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 및 현지인 모두에게 이런 부분에서 만족감을 줄 수 있도록 하는 성산일출봉맛집으로 지속 운영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