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산업 관련 투자확대도 요구

▲ 정의당 울산시당은 19일 울산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울산지역 자동차산업관련 정부투자확대를 촉구하는 울산시민서명운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김도현기자
정의당 울산시당(위원장 이효상)이 광주형 일자리 저지와 지역 자동차산업 관련 정부 투자확대를 요구하며 시민서명운동에 돌입했다.

시당은 19일 울산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광주형 일자리가 아직도 물밑 추진중이라는 판단 아래 지역경제 수호 차원에서 지역의 모든 정당이 참여하는 대시민 서명운동을 제안하고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시당은 특히 “대시민 서명운동은 지역경제를 지키는 일이고 이러한 일에 여야가 있을 수 없다고 본다”며 “시민의 뜻이 담긴 서명지를 모아 청와대에 전달하고 광주형 일자리 정책 철회를 강력히 요구하겠다”고 강조했다.

시당은 또 “정부의 재정지원 및 일자리 정책이 일정한 지역에 국한되지 않도록 하고 울산지역 자동차산업 관련 투자 및 지원책을 촉구하는 내용도 넣어 최악의 경제위기 상황인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울산시는 전기차와 수소연료전지차 시대에 대비해 울산 자동차산업의 매출과 고용감소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산업공동화 현상을 정확히 파악하고 대비책을 만들어야 한다”며 “또 정부와 울산시는 미래에 대한 투자를 기업에만 맡기지 말고 지역 주력산업인 자동차와 관련 중소기업에 대한 정책적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도 살리는 상생대책을 마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왕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