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 송어축제

추위가 한풀 꺾이는가 싶더니 27일부터 매서운 한파가 또다시 몰려온다고 한다. 한파와 함께 전국 곳곳에서는 다채로운 겨울축제도 펼쳐진다. 눈과 얼음 위에서 썰매를 타고, 빙어와 송어도 잡고, 겨울의 정취를 맘껏 즐길 수 있다. 추위를 피하기 위해 집안에 웅크려 있기 보다 가족들과 함께 스트레스를 날리고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겨울여행을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

▲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실내에서도 즐기는 송어잡기 체험을

◇평창 송어축제

강원 평창에서는 송어축제가 한창이다. 진부면 오대천 일원에서 22일 시작된 이번 축제는 내년 1월27일까지 이어진다.

축제는 4개 구역 총 9만9000㎡의 얼음 낚시터를 준비, 한꺼번에 5000여명이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축제의 인기프로그램인 ‘송어 맨손잡기’는 관람의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올해 최초로 실내에 행사장을 마련했다.

잡은 송어는 축제장 내 회센터에서 회와 구이로 바로 요리 평창송어의 감칠맛을 그 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온 가족이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부대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눈썰매와 스노래프팅, 얼음봅슬레이, 전통얼음썰매, 얼음자전거 등으로 평창의 눈밭을 뒹굴며 진짜 겨울을 만끽할 수 있고, 지난 11월 개장한 평창송어체험공연장에서는 전시와 공연 프로그램이 연일 진행된다.

▲ 청평 얼음꽃송어축제

얼음썰매 타고 철갑상어도 보고

◇청평 얼음꽃송어축제

송어 얼음낚시를 중심으로 얼음 썰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청평 얼음꽃송어축제는 지난 22일 개막해 내년 2월24일까지 이어진다. 축제 장소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안전유원지. 이곳에서 잡은 송어를 현장에서 시식할 수 있으며, 인근에 내수면 연구소를 방문하면 철갑상어와 향어 등 다양한 민물고기도 볼 수 있다.

▲ 양주 송어축제

송어잡기에 빙어낚시는 덤으로

◇양주 송어축제

경기도 양주에서는 송어를 모티브로 한 축제가 펼쳐진다.

양주 송어축제는 29일 시작해 내년 2월17일까지 계속된다.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연곡저수지에서 열리며 송어얼음낚시와 전통 얼음썰매, 송어 맨손잡기 이벤트(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 한해 운영), 어린이 빙어뜰채잡기 이벤트 등으로 꾸며진다.

▲ 산정호수 썰매축제

빙상자전거·눈조각까지 알차게 체험

◇산정호수 썰매축제·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경기도 포천에서도 다채로운 겨울축제가 마련된다.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에서는 썰매축제가 열린다. 29일부터 내년 2월10일까지 운영되는 썰매축제는 산정호수의 겨울 풍경과 함께 얼음 썰매와 빙상자전거, 얼음낚시, 호수기차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산정호수 주변 식재료로 만든 향토음식도 즐길 수 있다.

또 포천시 이동면 백운계곡 일대에서는 29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동장군 축제가 진행된다. 각종 겨울놀이를 체험하고 얼음과 눈으로 만든 조각을 감상하며, 송어얼음낚시 등을 즐길 수 있는 축제다. 축제를 즐긴 후 주변의 일동 온천이나 포천아트밸리 등도 즐길 수 있다. 석현주기자 hyunju021@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