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기청 비즈니스지원단
상담위원 늘리고 접근성 높여
올해 전문상담만 5688건 완료
작년보다 89.6%↑ 왕성한 활동
울산중기청은 올해 비즈니스지원단이 전문상담 5688건, 현장클리닉 67건의 상담실적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와 비교하면 전문상담(3028건) 89.6%, 현장클리닉(55건) 21.8% 각각 증가한 것이다.
울산중기청 비즈니스지원단은 변호사, 노무사, 세무사 등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중소기업이 경영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 해소를 위해 방문 및 이동상담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
특히 방문 및 이동상담으로 진행되는 전문상담은 현장클리닉 위원이 최대 7일까지 현장 심층컨설팅을 통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중점적으로 해결하고 있다.
이같은 상담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지난 2016년 울산중기청이 개청 이후 비즈니스지원단 전문상담위원들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상담고객과의 접근성을 높였기 때문이다.
비즈니스지원단 전문위원은 2016년 17명으로 시작해 올해 23명으로 늘어났다.
또 올해 여성기업지원센터 등 중소기업지원기관 5곳에 이동상담소를 설치하는 등 찾아가는 서비스를 펼쳐 기업체와의 접점을 높였다.
실제로 비즈니스지원단 현장클리닉을 받은 울산의 D기업은 컨설팅을 통해 정부지원사업(고경력연구인력채용, 수출역량강화사업)에 선정, 올해 직원수가 8명 증가하고 첫 수출에 성공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울산중기청 관계자는 “비즈니스지원단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각종 경영애로 상담부터 현장 애로해결, 정부시책 연계 등을 각계 전문가가 지원하고 있다”며 “지역 기업체들이 기업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내년에도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