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마블 캐릭터 적용車
전세계 7000대 한정 판매
국내에는 1700대만 배정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사진)이 드디어 출시된다.

현대자동차는 내년 1월부터 전 세계에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총 7000대 판매하기로 확정하고 이 중 1700대를 국내에 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현대차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 마블과 약 2년에 걸쳐 협업해 개발한 세계 최초의 마블 캐릭터 적용 양산차다. 지난 7월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2018 코믹콘’ 개막식에서 첫선을 보인 바 있다.

1.6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조합해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국내 1700대를 포함해 북미, 유럽, 중국 등지에서 총 7000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외장색상은 1963년 만화책 마블 코믹스 시리즈 중 하나인 ‘테일즈 오브 서스펜스’에 처음 등장한 아이언맨의 오리지널 수트를 따라 무광 메탈릭 그레이(짙은 회색)가 채택됐고 최신 아이언맨 수트로부터 영감을 받은 빨간색은 포인트로 사용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현대차와 마블의 디자이너들이 코나와 아이언맨의 정체성을 동시에 살리도록 오랜 협업 끝에 완성한 차”라며 “고객들에게 높은 희소성과 소장가치를 전달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YG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발매 기념 글로벌 이벤트를 내년 1월 중 진행할 계획이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