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겨울 여행지, 겨울방학 여행, 신년맞이 일출여행, 겨울여행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여행준비가 한창이다. 국내여행 하면 역시 제주도가 떠오른다.

제주도는 가볼만한 곳과 제주 맛집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일출명소, 1월1일 제주민속촌행사, 제주 산방 산탄산 온천, 제주 동백군락지, 이중섭 거리, 주상절리, 섭지코지, 제주성산일출축제, 제주 실내관광지, 제주 신라호텔 일출소원 행사, 제주 해비치호텔 등이 제주 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제주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제주 흑돼지, 고기국수 등 많이 알려져 있는 음식들로 메뉴를 정하곤 하지만, 육지에서 맛 볼 수 없는 새로운 제주음식을 접해보고 싶다면 ‘고집돌우럭’의 제주 우럭조림을 추천한다.

최근 채널A에서 방송중인 예능프로그램 ‘도시어부’를 이어 ‘워터걸스’에서는 제주 해녀체험으로 물질을 하는 장면이 소개되었다. 방송을 본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직접 잡아 올린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고 싶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고집돌우럭에서는 60년 물질경력의 해녀 어머니와 제주우럭들의 천적 어부 아버지가 직접 해산물을 수급하여 신선하고 건강한 상차림을 대접하고 있다.

제주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전복새우우럭조림은 탱글한 우럭의 식감이 매우 좋고, 약간 매콤하면서 먹었을 때 속이 편하고 깔끔한 맛이 난다. 대부분 맛을 본 사람들은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다.”, “제주도에서 먹어 본 음식 중 가장 생각나는 맛집이다.” 라고 평가한다.

제주공항과 동문시장 근처에 제주공항점, 서귀포시에 중문점 2곳 운영으로 제주시, 서귀포시에서 각종 명소를 둘러보고 방문하기에 가깝고 편한 위치에 있다.

한편, 중문점에서는 중문동 착한가게 캠페인에 동참하여 제주지역 복지를 살리는데에 매월 수익의 일부를 기탁하고 있으며, 두 지점 모두 15,000원 상당의 전복죽을 무료로 맛 볼 수 있는 SNS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추운 겨울 시린 몸과 마음이 따뜻해진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