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상의·울산대 링크사업단

청년일자리 정책 해커톤대회

정부 청년고용정책 특강도

▲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울산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과 공동으로 지난 28일 울산롯데시티호텔에서 ‘2018년 청년일자리 정책 해커톤 대회’를 개최했다.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차의환 울산상공회의소 부회장, 울산광역시 송병기 경제부시장)는 울산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과 공동으로 28일 오전 9시 울산롯데시티호텔에서 ‘2018년 청년일자리 정책 해커톤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부 및 울산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년 정책과 사업들을 현장 중심의 목소리를 듣고 지역의 청년들과 함께 좋은 청년 정책을 만들고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마라톤 회의에 앞서 해커톤에 참여한 청년들에게 정부에서 지원하는 청년 정책의 이해를 돕고자 고용노동부 울산지청 김종철 지청장의 ‘노동정책과 청년취업’과 한국고용정보원 온라인청년센터구축TF팀 정동열 팀장의 ‘청년고용 현황과 청년정책 이슈’라는 주제의 특강이 열렸다.

해커톤 대회는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청년취업패키지, 청년센터, 청년들의 정책을 전달하기 위한 전달체계의 구축 등 청년들이 실제 체감하는 사례들을 통해서 수요자 중심으로 정책의 개선점을 도출하고 새로운 프로그램들이 개발되었으며 향후 개발된 내용 중 우수사례 발굴하여 실제 사업화까지 연계관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청년층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실업 문제에 대해서는 각 청년들에게 적합한 맞춤형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새로운 영역의 직업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통해 새로운 직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만드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관련 기관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서 지역의 청년들에게 보다 좋은 일자리 정보와 사업을 제공하기 위해서 수요자들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창식기자 goodg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