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튼튼이 남성청결제

남자들의 생식 구조상 사타구니 가려움이 발생 하는 경우가 다수 있다. 아무래도 통풍이 쉽지 않은 경우 각종 곰팡이균과 세균이 증가 하게 되고, 단순 가려움이 습진 및 완선으로 퍼지게 된다. 심할 경우 색소 침착까지 얻을 수 있다. 한번 발생한 사람은 온도와 환경에 따라 재발 가능성이 있기에 사전 예방과 관리가 필요하다.

가려움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의 관리가 중요하다. 예방 활동에서 중요한 것은 청결 유지와 통풍이다. 통풍이 잘되는 속옷을 입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이며, 화장실을 다녀온 다음 청결제를 활용하여 생식기를 깨끗하게 씻고 물기를 없애는 것도 중요하다.

잔여물을 깨끗이 씻어내는 방법으로 청결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남성청결제의 경우 전문 브랜드 ‘튼튼이 남성청결제’가 있다. 청결제 전문 브랜드 안디바에서 사타구니 가려움, 끈적임 및 악취 등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연구 개발된 제품이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튼튼이 남성청결제는 프레쉬한 청량감으로 균을 제거하고, 함께 제공되는 수딩 크림을 통해 균 증식 억제하여, 사타구니 가려움과 습진 때문에 고생하는 남성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가려움증이 생기기 전,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남성청결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이다“라고 말했다.

해당 제품의 경우 2018년 7월에 10대와 50대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설문후기 조사결과에서 90% 이상이 가려움, 습진 완화 및 청량감을 느꼈다. 라는 결과를 얻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