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우리 섬 제주도는 휴가 때 가장 가고 싶어하는 곳 1위로 주목 받고 있다. 특시 김녕해변, 성산일출봉, 우도는 도시 생활에 지친 현대인에게 편안한 휴식처가 되어준다.

'성산일출봉'은 약 5천년전, 바닷 속 화산폭발로 인해 형성된 화산체로 해발180m의 높이에 산꼭대기가 날아간 모습을 하고 있다. 이는 용암이 물속에서 분출하면서 분화구 둘레에 화산재를 왕관처럼 쌓아 놓았기 때문이다.

분화구의 지름은 600m로 과거에는 농경지로 사용된 적도 있지만 지금은 억새밭을 이루며 장관을 연출한다. 무엇보다 성산일출봉은 해 뜨는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데 일출 시 바다 전체가 불에 타오르듯 온통 붉은 빛으로 변한다.

성산일출봉에서 잡힐 듯 가까운 섬이 있으니 바로 섬 속의 섬 '우도'다. 소가 누운 형상을 하고 있다고 해서 우도라 불리게 된 이 섬은 경사도가 심하지 않아 자전거 하이킹에 적격이다. 2시간가량만 자전거로 달려도 섬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데 특히 산호해변으로 유명한 서빈해변, 수심이 앝은 하고수동 해변, 거친 파도가 장관인 톨깐이 해안 등이 알아주는 볼거리다.

제주 동부 탐방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것이 맛집 방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에오면 딱새우, 뿔소라 등 해산물을 찾게 된다. 제주 성산 해산물 집 중 최근 성산일출봉 맛집 '로컬크랩'이 화제다. 예능 프로그램인 '배틀트립'에서 김동완, 전진이 함께 왔던 집으로 많은 연예인들이 방문한 집으로 알려져 있다.

이 곳의 메인메뉴로는 버킷시푸드와 크랩콤보 두 종류로, 버킷시푸드는 딱새우와 가리비, 전복, 조개, 소시지, 감자, 고구마 등 푸짐한 구성으로 씨푸드를 즐길 수 있으며, 크랩콤보는 버킷시푸드의 내용구성에 스노우크랩(대게)가 포함된다.

추가메뉴로는 매일 직송되는 생물 랍스터가 대표적인데, 추가메뉴지만 메인메뉴 이상의 주문량을 보이며 이 곳은 시그니쳐 메뉴로도 등극한 상태다. 사이드메뉴인 갈릭라이스와 쉬림프도 ‘로컬크랩’에서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