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공액리놀레산) 다이어트 보조제인 CLA스택®이 올해로 탄생 7주년을 맞이했다. 기트리닷컴의 CLA스택®은 2012년 출시 당시 “처음 만나는 고함량”이라는 슬로건 이래로, 여전히 고품질, 고함량의 공액리놀레산에 몰두하고 있다.

다이어트 보조제 시장에는 매달 새로운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이런 다이어트 제품군의 라이프사이클은 짧으면 몇 개월 ~ 길면 3년 정도로 다른 품목과 비교해 짧다. 연도마다 다른 다이어트 식품들이 유행하기도 하는데 대표적으로 2011에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2014년도에 렌틸콩 다이어트, 2016년도에 카카오닙스 다이어트가 각각 유행했다. 이렇게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다이어트 보조제들 사이에서 공액리놀레산 단일 성분으로 오랫동안 함께 한 CLA스택® 같은 제품은 이색적인 모습이다.   

2012년 부터 CLA스택®의 연구에 참여해 온 기트리닷컴의 조선기(38) 식품연구원은 “CLA스택®은 운동과 함께하면 더욱 좋다. 체지방이 연소되기 위해서는 충분한 산소흡입량과 더불어 적어도 20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한데 유산소운동은 산소호흡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호흡수가 증가되어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최적의 운동이다” 라며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에너지 소비량증가와 더불어 기초 대사량이 증가하고 인슐린 저항성 개선 및 HDL콜레스테롤도 상승하게 된다. 체중감소를 위해서는 최대 산소 소모량의 60~80%의 강도로 적어도 20분 이상 지속해야 하는데 이 때 CLA스택®을 함께하면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