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겨울이지만 계절에 관계없이 사람들이 찾는 곳이 있다. 바로 제주도다. 성산일출봉, 우도, 섭지코지를 중심으로 한 제주 자연경관과 맛집은 도시 생활에 지친 현대인에게 편안한 휴식처가 되어주고 있다.

유네스코 자연유산에 등재된 '성산일출봉'이 제주 동쪽에 떠오른 것은 약 5천년전에 반만년 우리의 역사와 함께 해왔다고 할 수 있다. 성산일출봉은 꼭대기가 잘려나간 산 모양을 하고 있는데 이는 바닷속 화산이 폭발하면서 분화구 둘레에 화산제를 왕관처럼 쌓아 놓았기 때문이다.

이 분화구의 지름은 600m로 과거에는 농경지로 사용된 적도 있지만 계절에 따라 초지 혹은 억새밭을 이루며 장관을 연출한다. 무엇보다 성산일출봉의 압권은 일출이다. 새벽녘 바다 전체가 불붙은 듯 온통 붉은 빛으로 변하는 장관을 보기 위해 내륙 쪽 중국인들이 많이 찾고있다.

섬 속의 섬 우도는 소가 누운 형상을 하고 있다고 해서 붙은 이름으로 경사도가 심하지 않아 자전거 하이킹에 적격이다. 2시간 정도면 섬 전체를 둘러 볼 수 있는데 산호해변으로 유명한 서빈해변, 수심이 얕은 하고수동 해변, 거친파도가 장관인 톨깐이 해안 등이 알아주는 명소다.

또 하나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여행코스로 섭지코지를 들 수 있다. 섭지코지 등대 앞에 서면 너른 제주 바다가 한눈에 펼쳐져 몸과 마음이 한꺼번에 시원해진다. 섭지코지는 소문난 영화, 드라마 촬영지로 올인하우스를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 동부 탐방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것이 맛집이다.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에오면 딱새우, 뿔소라등 해산물을 찾게 된다. 제주 성산 해산물 집 중 최근 성산일출봉맛집 '로컬크랩'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예능 프로그램인 '배틀트립'에서 김동완, 전진이 함께 왔던 집으로 많은 연애인들이 방문한 집으로 알려져 있다.

이 곳의 메인메뉴로는 버킷시푸드와 크랩콤보 두 종류로, 버킷시푸드는 딱새우와 가리비, 전복, 조개, 소시지, 감자, 고구마 등 푸짐한 구성으로 씨푸드를 즐길 수 있으며, 크랩콤보는 버킷시푸드의 내용구성에 스노우크랩(대게)가 포함된다.

추가메뉴로는 매일 직송되는 생물랍스터가 대표적인데, 추가메뉴지만 메인메뉴 이상의 주문량을 보이며 이 곳은 시그니쳐 메뉴로도 등극한 상태다. 사이드메뉴인 갈릭라이스와 쉬림프도 ‘로컬크랩’에서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