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오는 15~31일 ‘정부24’(www.gov.kr) 사이트에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에서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등본,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증빙서류 5종을 바로 신청해 발급받을 수 있다.

연말정산에 자주 이용되는 개별(공동)주택가격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 등도 발급받을 수 있다.

일부 서류는 주민센터에 가서 발급받으면 수수료를 내야 하는데 정부24에서는 무료로 나온다.

행정안전부는 연말정산기간 이용자 급증에 대비해 별도의 화면을 구성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특정시간에 접속자가 많아 누리집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민원24 웹사이트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창환기자 cchoi@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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