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울산시당(위원장 이효상)은 17일 문재인 대통령의 울산방문과 관련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이끌어낼 방안을 제시해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당은 “울산은 인구감소와 일자리 부족은 물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은 부도 위기에 직면해 생계를 걱정해야 하는 처지”라며 “울산시민은 일자리를 만드는 대통령을 뽑았지만 아직까지 일자리 대통령인지 확신을 가질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최근 들어 다시 언급되고 있는 광주형일자리문제가 지역간 일자리 다툼이 아닌 상생하는 모델이라는 대안을 제시해 울산 시민의 걱정을 덜어주길 바란다”며 “아울러 비정규직 문제 해결과 고강알루미늄 노사문제 등 지역 노동계 현안에 대한 관심과 해결도 요구한다”고 주문했다. 또 “대통령 공약사항인 국립병원 건립과 관련해 500병상이상 규모의 종합병원급으로 조속히 지어 지역 발전과 의료낙후도시의 오명을 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핵발전소 역시 더 이상 지어져도 안 되고 핵폐기물 저장과 관련해서도 울산이 더 이상 피해를 보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시당은 반구대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조속히 등재될 수 있도록 울산 물부족 문제에 대한 정부의 확실한 역할과 해법도 제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왕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