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정보는 물론 기업체들의 특허나 세계 유일의 기술 정보가 유출돼 큰 낭패를 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기업들은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많은 투자를 한다. 종이 문서의 경우엔 위조, 변조, 유출 방지를 위해 워터마크, 바코드, 특수 잉크 사용과 같은 다양한 보안 기술이 있다. 그러나 가장 안전하고 최종적인 종이 문서 보안은 완전히 파기하는 것이다.

주요 관공서를 비롯한 기업, 학교, 은행과 같은 기관들은 해마다 여러 종류의 보안 문서가 대량으로 생성된다. 이 많은 분량의 종이 문서를 시간, 장소의 문제로 기관 자체에서 처리하기가 어려운 경우도 많다. 결국, 문서파쇄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에 맡기는게 보안, 비용, 효율성 차원에서 안전하고 현명할 수 있다.

하나시큐리티㈜는 개인 정보나 업체의 보안 문서, 일반 문서를 최첨단 장비로 안전하고 정확하게 파쇄하는 보안문서파쇄 전문업체다. 모든 현장 이동 파쇄, 공장 입고 파쇄, 문서 보관, 하드디스크 파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장 이동 파쇄 서비스의 경우 특수 차량이 현장으로 직접 가서 정보 유출의 우려가 있는 보안 문서나 각종 문서를 담당자가 참관한 가운데 신속하고 안전하게 분쇄 처리한다.

공장 입고 파쇄는 운반차량으로 문서를 입고 파쇄장으로 옮겨와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특히 하드디스크를 제대로 폐기 처리하지 못해 악의적인 개인 정보 유출, 기업의 중요 정보 유출 사례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하나시큐리티㈜는 하드디스크 전용 파쇄 기계를 이용해 폐기할 하드디스크를 조각조각 분쇄하기에 어떤 방법으로도 다시 조합할 수가 없다.

종이 파쇄물의 경우 최종 압축 되어 종이 공장으로 보내져 용해 처리 후 친환경적인 방법을 거쳐 품질 좋은 재생지로 생산되니 보안은 물론 환경보호차원의 동참을 하고 있다. 그 밖에도 문서 보안이나 파쇄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제공하고 있어 필요한 업체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문서파쇄를 단지 성능 좋은 기계를 가지고 가서 문서를 파쇄하는 것으로 오해하는 분이 많다. 문서파쇄에 전문성과 보안 안전성이 없는 경우 오히려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우리들은 안전관리에 대한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담당자에게 보안과 안전 교육을 빠짐없이 한다” 라면서 “중요 문서의 보안 관리와 안전 파쇄에 이르는 전 과정을 녹화하면서 철저히 감독 통제하고 있다. 지금까지 합리적인 비용, 안전하고 신속한 처리로 많은 기업, 금융권, 공공기관들의 신뢰를 얻었지만, 더욱더 노력해서 문서 보안 분야에서 업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사명이고 회사 목표”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