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민락 비즈타워 투시도

최근 정부가 강력한 부동산 대책을 시행하면서, 강화된 대출 규제에 기업들의 입주 자금 마련 역시 어려워진 상황이다. 이에 금융 혜택이 다양하고 분양가가 합리적으로, 자금 마련에 부담을 덜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지식산업센터는 교통망이 우수하고, 비즈니스 공간도 쾌적해 사무 공간을 찾는 기업체 수요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투자자들에게도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주택 시장 투자가 어려워진 상황 속에서 비교적 투자가 자유롭고 안정적인 수익 실현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주택 투자의 대안으로 지식산업센터에 관심을 가지는 투자자들이 급증하는 추세다. 

의정부 최초 최첨단 지식산업센터인 ‘의정부 비즈타워’ 역시 인기몰이 중이다.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된 동시에 금융 혜택을 다양하게 제공하는 의정부 지식산업센터로, 임대료보다도 저렴한 비용에 우수한 비즈니스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기업체 수요의 발길이 몰리고 있다. 

입주를 원하는 기업은 취득세, 재산세 감면 혜택은 물론, 장기저리융자 지원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2019년 최초 입주자가 1년 이내 직접 사용할 경우,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이 제공되며, 입주 기업의 80%까지 장기저리융자를 지원한다.

의정부 비즈타워는 세련된 디자인과 랜드마크 설계가 적용돼 대개 디자인이 획일화된 타 지식산업센터와 차별화된다. 이에 의정부를 대표하는 첫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실내는 6m의 높은 층고를 갖춰 개방감이 우수하며 공간 활용도가 좋다. 쾌적한 사무 환경을 제공하는 의정부 아파트형공장으로 각광받는 이유다. 

2~5층에 각 2대의 지게차를 지원해 입주사의 효율적인 화물 운반을 돕는 점도 호평 된다. 2대의 25인승 셔틀버스를 지원, 입주사 직원의 통근 편의도 향상된다. 편의점과 식당, 커피전문점을 갖춘 원스톱 근린생활시설도 마련될 예정으로 활발한 유동인구 유입이 예상된다. 주차장은 법정 주차비율 대비 353%의 높은 주차비율이 확보돼 397대의 차량이 주차 가능하다. 

주변 교통망이 우수해 비즈니스 하기 좋은 지식산업센터로도 입소문 타고 있다. 민락 IC에서 약 700m 거리에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돼 강남과 잠실, 경기 북부 일대를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게 됐다. 도봉산역을 15분대에 진입할 수 있는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도 개통됐다. 북의정부 IC와 민락 IC를 이용하면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 예정),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의 편리한 이용도 가능하다. 

지역 내 교통 편의는 더욱 우수해진다. 다양한 교통망 확충이 예정돼있기 때문이다. 강남권에 직접 연결되는 7호선 탑석역 연장사업(2024년 개통)이 확정돼 강남 및 서울 주요 도심이 40분대에 연결된다. 2024년에 GTX-C노선도 개통 예정으로, 삼성역이 13분대에 연결된다. 민락2지구에서 도봉산역 구간을 10분 내에 이동할 수 있는 버스 중앙차로(BRT) 노선도 신설된다.

용암산, 천보산, 부용산, 민락천 등이 가깝고 초록누리근린공원, 푸른마을근린공원 등 녹지공간도 주변에 풍부하게 조성돼 비즈니스 환경이 쾌적한 것도 손꼽히는 장점이다. 내부에서는 천보산과 부용산을 조망할 수도 있다. 도심 속 힐링을 선사하는 지식산업센터다. 

초.중.고교 및 유치원이 의정부 비즈타워 인근에 밀집돼있고, 지역 내 도서관도 건립될 예정으로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아울렛 등 대규모 쇼핑 시설도 가까이 밀집돼있다. 전통공연장, 케이팝 클러스터 등을 갖춘 경기 북부 최대 규모의 복합문화융합단지와 안보테마관광단지도 근거리에 조성 예정이며 대규모 체육공원이 가까워 운동과 여가를 즐기기도 용이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