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북구 몽돌서 문학나눔행사
최옥연·김순희 작가 토크콘서트
장그래·남은우·조영남 사인회도

▲ 울산 북구 문화쉼터 몽돌에서 저자사인회를 마련하는 최옥연, 김순희, 장그래, 남은우, 조영남(왼쪽부터) 작가.

울산 북구 문화쉼터 몽돌이 강동동 주민과 시민을 위한 문학토크콘서트와 동시책 나눔을 위한 저자사인회를 마련한다.

몽돌은 오는 23일 오후 3시 최근 수필집 <틈이 생길 때마다>를 펴낸 최옥연 수필가를 초청해 문학토크쇼를 연다.

<틈이 생길 때마다>에는 표제 작품을 비롯해 ‘메마른 일상에 물주는 법’ ‘지문이 된 기억’ ‘다시 솟대가 되어’ 등 작은 틈새에서 빛나는 성찰의 수필 36편이 담겨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작가가 김순희 수필가와 함께 작품을 해설하고, 객석에서는 수필을 차례로 읽고 작품에 대한 질문을 하는 순서로 이어진다.

최옥연 수필가는 2002년 <울산문학> 신인상에 당선, 2004년 계간지 <현대수필> 가을호에 수필 <빈집>이 당선돼 등단했다. 에세이문예작가상과 한국에세이작가상, 2012년 울산문학 올해의 작품상, 2018년 울산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김순희 수필가는 2001년 오늘의 문학에 수필 ‘뜸북새 우는 산속의 연가’로 등단했으며, 지역 신문에 ‘김순희의 책속으로’를 연재한 바 있다. 2015년 첫 칼럼집 ‘내사 핸드폰 없이는 몬살겠다’를 출간한데 이어 최근 독서 에세이집 ‘꿈을 꾸는 사람은 열정이 함께 한다’를 펴냈다.

문학토크쇼에 이어 오후 4시30분에는 동시작가 장그래·남은우·조영남씨를 초청해 신작 <악어책> <강아지 학교 필독서> <왕! 왕! 으뜸왕 이야기> 등 저자시인회를 진행한다.

장그래 시인은 2015년 <아동문예>로 등단했다. 현재 학교에서 인문학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남은우 시인은 2004년 경남신문 신춘문예에 시가 당선돼 등단한 후 동시집 <화성에 놀러와> <콩알 밤이 스물세 개> 등을 펴냈다.

조영남 시인은 2012년 동시로 <아동문예> 문학상을 받으며 등단했고, 울산아동문학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지역 도서관과 학교에서 역사 이야기로 어린이들을 만나고 있다. 석현주기자 hyunju021@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