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보유한 제주도는 그 아름다움을 보기 위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국내대표 휴양지 중 하나이다. 특히 그 중에서도 성산일출봉은 단일 관광지로는 최대 규모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곳이다.

제주도는 성산일출봉은 2000년 7월 19일 제420호 천연기념물이며 천연보로구역으로 지적된 바 있다. 그리고 약 7000여 년 전 형성된 바다와 더불어 자연의 푸름을 고스란히 간직한 초원까지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다.

성산일출봉은 제주도에서 해 뜨는 오름으로 불리며 해산물 음식이 다양해 '맛집 탐방'을 여행 주제로 이곳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로 꼽히는 곳이다. 그중에서도 여행객이 선호하는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알려진 '로컬크랩'은 살아있는 랍스터를 직접 볼 수 있으며 사진도 찍을 수 있는 곳이다.

이 곳의 메인메뉴로는 버킷시푸드와 크랩콤보 두 종류로, 버킷시푸드는 딱새우와 가리비, 전복, 조개, 소시지, 감자, 고구마 등 푸짐한 구성으로 씨푸드를 즐길 수 있으며, 크랩콤보는 버킷시푸드의 내용구성에 스노우크랩(대게)가 포함된다.

특히 시즌에 따라 제철 해산물로 구성이 바뀌기도 하는데, 제주특산물인 딱새우와 뿔소라가 인기다. 추가메뉴로는 매일 직송되는 생물랍스터가 대표적인데, 추가메뉴지만 메인메뉴 이상의 주문량을 보이며 이 곳은 시그니쳐 메뉴로도 등극한 상태다.

주문 시 원할 경우 수조에서 랍스타를 골라 집게를 들고 사진을 찍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사이드메뉴인 갈릭라이스와 쉬림프도 ‘로컬크랩’에서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