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해주 선관위원 임명 규탄
2월국회 보이콧 방침 재확인
당권주자들 대거 참여 집회

자유한국당은 휴일인 27일 문재인 대통령의 조해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을 규탄하며 대여 공세를 지속했다. 특히 이날 국회에서 열린 규탄대회에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황교안 전 국무총리 등 2·27 전당대회에 출마할 당권 주자들도 총출동했다.

한국당은 이날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나경원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와 소속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좌파독재 저지 및 초권력형 비리 규탄대회’를 열고 “조 위원 임명강행은 헌정 질서와 민주주의 파괴 행위”라고 비판했다.

한국당은 또 청와대 특별감찰반의 민간사찰 및 블랙리스트 의혹,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 등 일련의 사건이 국정 난맥을 보여준다며 2월 국회 보이콧 방침을 재확인했다.

김순례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한국당은 오늘 초권력형 비리로 드러난 문재인 정권의 민낯을 국민 여러분께 낱낱이 알리고자 규탄대회를 개최한다. 비장한 각오로 몸을 던져 좌파독재 저지 투쟁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변인은 “그동안 문재인정권과 여당에서 김태우·신재민 관련 의혹, 손혜원 의원 부동산 투기 의혹, 서영교 의원의 재판거래 의혹 등 초권력형 비리사건으로 자유민주주의를 유린하며 방탄 국회를 통해 모든 국회 일정을 거부해왔다. 이는 오만의 극치이자 독재의 폭거”라며 “한국당은 국정조사와 특검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 역시 논평에서 “문 대통령이 여당 대선 선거캠프 선거특보 출신 인사를 정치 중립이 무엇보다 중요한 중앙선관위 상임위원으로 임명했는데, 문재인 정권의 독선적 국정 운영이 위험 수위에 다다르고 있다”며 “이는 헌정 질서 및 민주주의 파괴 행위로 묵과할 수 없는 중대한 사안”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정부·여당에 대해 “정권 차원의 비리가 또 다른 비리를 덮을 정도로 쏟아지는 각종 의혹에 대한 국민의 질타와 진상규명 요구를 의도적으로 방해하고 있다”면서 “국회 파행의 책임은 전적으로 정부·여당에 있다”고 주장했다.

한국당은 조해주 위원이 임명된 지난 24일 오후부터 국회 일정 보이콧과 함께 의원 2~3명씩 조를 짜 5시간30분씩 ‘좌파독재 저지 및 초권력형 비리 규탄’ 릴레이 단식 농성에 들어간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이후 ‘릴레이 단식 농성’ 명명에 ‘딜레이 식사 농성’ ‘웰빙 단식’ ‘투쟁 아닌 투정’ 같은 비난과 조롱이 이어지자 ‘릴레이 농성’으로 명칭을 바꿨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한국당 의원들이 ‘5시간 30분씩’ 단식농성을 하는 것과 관련, ‘웰빙 단식’이라는 논평에서 “국민은 한국당 의원들보다 더 길게 단식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김두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