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노티스노트가 겨울에 어울리는 서정적인 발라드 신곡으로 리스너들을 찾았다.

소속사 어웨이크 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노티스노트는 28일(오늘)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일곱 번째 싱글 ‘아무 일 없이’를 공개했다.

노티스노트의 신곡 ‘아무 일 없이’는 행위 예술가 마리나 아브라모비치(Marina Abramovic)의 ‘어 미닛 오브 사일런스(A Minute of silence)’에서 작가가 오래 전에 헤어진 옛 연인 울라이(Ulay)와 재회하는 장면을 모티브로 삼은 곡이다. 순간의 엇갈림으로 이별을 맞이하게 된 그들의 그리움과 스쳐간 복잡한 감정들을 멜로디에 녹여냈다.

신곡 ‘아무 일 없이’는 노티스노트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으며, 기타 중심의 잔잔한 사운드와 진솔한 가사가 곡의 몰입감을 높였다. 특히 기타와 코러스에 적재, 소울맨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힘을 보태 한층 퀄리티를 높였다.

노티스노트는 "곡에 내 모습을 반영하는게 어색했던 시기가 있었는데 이번 신곡은 화자의 모습이 나와 많이 닮아있어 애착이 간다”며 “나의 감정이 오롯이 담겨있는 가사와 멜로디에 집중해서 들어주시길 바란다”고 발매 소감을 전했다.

지난 2013년 민트페이퍼의 컴필레이션 앨범 ‘bright(브라이트)#1’ 타이틀곡 ‘횡단보도’로 데뷔한 노티스노트는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낸 참신하고 신선한 음악들로 리스너들을 꾸준히 만나고 있다.

노티스노트의 신곡 ‘아무 일도 없이’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