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서 비판 "성숙한 대안 정당으로 폭정 막겠다"

▲ 빈대떡 먹는 황교안(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자유한국당 당권에 도전한 황교안 전 총리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광장시장을 방문해 빈대떡을 먹고 있다. 2019.1.31 yatoya@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자유한국당 2·27 전당대회의 당권 주자인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4일 "문재인정부는 김경수 경남지사의 '댓글 여론조작 사건'으로 사법부를 적폐세력으로 몰아가고 있다"며 "이런 적반하장이 없다"고 비판했다.

황 전 총리는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이같이 언급한 뒤 "이는 삼권분립의 헌법 가치를 부인하는 독재적 발상"이라며 "그냥 묻어놓고 시간이 지나가기를 바라는 건가"라고 말했다.

그는 "문재인정부는 민생경제를 해결할 의지가 전혀 없고 오만·폭주가 극에 달했다"며 "설 대목은 이제 옛말이 됐고 자영업자들은 설 연휴에 인건비라도 아껴야겠다고 문을 닫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희망 메시지를 국민 스스로 만들고 있고 우리 정치에 새로운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며 "조용하지만 준엄한 국민 뜻을 누구도 피해갈 수 없다"고 밝혔다.

또 "국민 마음을 제대로 대변해 다시 일어서는 자유 우파, 자유한국당이 돼 강력하고 성숙한 대안 정당 모습으로 폭정을 막아내겠다"며 "어떤 어려움에도 국민만 보고 국민이 승리하는 정치를 하겠다"고 했다.'

wise@yna.co.kr

[경상일보 = 연합뉴스 ]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