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SUV시장서 강세

현대자동차는 올 1월 국내 6만440대, 해외 25만2873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1만3313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기간 보다 국내 판매는 17.5% 증가했지만, 해외 판매는 12.2% 감소한 수치다.

6일 현대차에 따르면 1월 국내 판매를 보면 승용 부문은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2450대 포함)가 1만77대 팔리며 국내판매를 이끌었으며, 아반떼 5428대, 쏘나타(하이브리드 모델 270대 포함) 4541대 등 모두 2만947대로 집계됐다.

레저용차(RV) 부문은 싼타페가 7001대, 팰리세이드 5903대, 투싼 3651대 등 모두 1만8886대가 팔렸다.

팰리세이드는 국내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시장에서 역대 최다 월간 판매량을 기록했고, 누적 계약 대수가 4만5000대를 넘어섰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G80가 2479대, G70가 1408대, G90(EQ900 39대 포함)가 1387대 등 모두 5274대가 판매됐다.

해외시장 판매감소의 경우, 미국과 중국이 무역분쟁에 따른 중국의 자동차 수요 감소와 베이징현대의 안정적 재고 운영 및 사업 정상화 추진 등이 주요 영향을 미쳤다.

현대차 관계자는 “그랜저와 싼타페, 투산 등 주력차종이 국내판매 실적을 견인하는데 큰 역할을 했는 만큼 올해에도 주력 차종들에 대한 상품성을 한 층 강화할 것”이라며 “미국에 투입되는 팰리세이드를 시작으로 각 시장별 상황과 고객들의 요구에 맞는 신차를 적재적소에 투입해 꾸준한 판매 증가를 이뤄나갈 것이며, 권역별 자율경영,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실적을 회복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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