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환경 개선이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는 사실은 틀림이 없다. 집안 환경을 깨끗하게 정돈하고 지저분하게 더럽혀진 곳들을 말끔하게 청소했더니 자녀들이 아토피가 사라지고 학습효과가 좋아졌다는 경험들이 심심치 않다. 사무실 환경을 개선했더니 사무 능률이 높아졌고, 기름때가 너저분한 공장을 일하기 좋은 환경으로 변화시켰더니 일하는 사람들의 분위기는 물론이고 생산성이 높아졌다는 보고도 있다. 이러한 생활환경 개선의 첫걸음은 청소라고 할 수 있다. 가장 간단해 보여도 전문적인 청소를 통해 오염원들이 줄어들면 자연생활 주변 환경이 말끔해져 공부할 맛, 일할 맛이 나는 법이다.

봄맞이 대청소로 한다면서 집 안 청소를 해본 사람들이라면 창틀이나 방충망의 먼지가 새카맣다는 것을 보고 놀란다. 집안의 침대, 소파, 주방, 화장실, 천장, 베란다 방충망 등은 겉보기와 달리 오염이 심해 어떤 방법으로 청소할지 고민이 한두 가지 아니다. 사무실, 공장, 학교 급식 시설물들을 관리하는 분들도 마찬가지다. 결국엔 전문적인 청소전문업체가 필요하다며 손을 놓게 되는 경우가 많다.

오래된 아파트나 연립주택은 물론 신축 건물이라도 오염된 물탱크로 인한 식수 문제가 불거진 일도 있었다. 특히 불이 난 건물은 화재로 인해 오염된 내부의 벽체나 바닥, 천장에서 몸에 나쁜 방사성 물질이 나오기 때문에 전문적인 업체에 맡겨야 안전한 경우가 많다. 이렇게 우리 생활 주변에서 발생하는 오염 문제를 해결해 주는 청소, 소독은 물론 예방적인 차원에서 꾸준한 방역을 해 주는 업체가 현대 그린 환경이다. 이 회사는 전라북도 익산에서 오랫동안 전북 전 지역을 중심으로 준공 건물, 공장. 아파트 입주, 주택, 관공서, 학교, 사무실, 물탱크, 건물 외벽, 화재 건물, 방역 및 소독을 전문으로 하는 청소용역업체다.

이 업체의 관계자는 “우리 회사는 축적된 경험과 전문장비들을 갖추고 있어 어떤 상태의 건물이든 체계적으로 적절한 청소와 관리를 제공해 건물의 사용 환경과 미관은 물론 건물 수명 유지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전문 청소업체의 장점을 설명한다.

현대 그린환경의 대표는 “현대 그린환경은 전북 지역에서 여러 해 동안 공장, 학교, 사무실, 화재, 물탱크청소를 주력해 온 업체로써 어떤 상태의 건물이나 오염 문제라도 전문적인 상담과 무료견적을 통해 합리적이고 적절한 비용으로 청소, 방역, 관리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만족은 물론 생활환경 개선에도 앞장을 서는 것”이 회사 운영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