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체위기의 마약반 반장이자, 통닭집 사장의 애환을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로 표현해 ‘극한직업’ 흥행을 이끈 배우 류승룡.

배우 류승룡(49)이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그가 주연한 코미디 영화 ‘극한직업’은 지난 9일 기준 누적 관객 1200만명을 넘어섰다.

류승룡은 해체위기의 마약반 반장이자, 통닭집 사장의 애환을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로 표현해 ‘극한직업’ 흥행을 이끌었다.

그가 극 중 읊조리듯 내뱉는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이것은 갈비인가, 통닭인가”라는 대사는 SNS와 광고에서 각종 패러디를 낳으며 유행어가 됐다.

그의 활약은 스크린에만 국한하지 않는다. 류승룡은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좀비 사극 ‘킹덤’에서 권력을 쟁취하기 위해 왕세자 이창과 대립하는 조학주 역을 맡았다. 악역이지만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로 호평받았다.

류승룡은 사실 영화계에서 늦게 만개한 배우다. 서울예대 연극과 출신인 그는 한국형 뮤지컬 퍼포먼스의 대명사가 된 ‘난타’에 초기부터 참여해 5년간 함께했다.

그러나 인생에는 늘 부침이 있는 법. 뒤늦게 정점에 오른 만큼 뒷말도 뒤따랐다. 2014년 TV 예능프로그램에서 예전 공연무대를 함께한 동료의 발언 이후 류승룡은 세간의 ‘오해’로 한동안 마음고생을 겪어야 했다.

그런 시간을 겪은 덕분일까. 수년 전 술과 담배를 끊고 다도를 하며 마음의 평정을 찾은 류승룡은 예전보다 한결 편안해진 모습이었다.

그는 “웬만하면 다툼을 만들지 말고, 잘못하면 사과를 하고, 더불어 평안하게 사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그가 여러 부침을 겪은 끝에 얻은 교훈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