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산동 기초수급자 60대 서모씨

손수 만든 손뜨개 목도리 37개

지역 드림스타트아동등에 전달

▲ 설 연휴를 앞둔 2월의 첫날 울산 남구 삼산동행정복지센터에 정성스레 손뜨개질 한 목도리 37개가 배달됐다.
설 연휴를 앞둔 2월의 첫날 울산 남구 삼산동행정복지센터에 정성스레 손뜨개질 한 목도리 37개가 배달됐다. 이는 삼산동에 거주하는 기초수급자 서모(여·61)씨가 직접 손뜨개질 해서 만든 목도리로, 서씨는 이날 목도리를 동주민센터에 기부했다.

가족도 없이 몸이 아파 생계가 어렵던 서씨는 지난 2013년부터 정부 지원을 받으며 살고 있다. 서씨가 한 달에 받는 기초수급비는 생계비와 주거비를 합해 60여만원 남짓으로, 월세와 병원비를 내고 나면 한 달 생활비도 빠듯한 금액이다.

서씨는 젊은 시절 공예방을 했던 경험을 살려 직접 손뜨개질로 목도리 37개를 만들어 삼산동행정복지센터로 기부했다. 이 목도리는 삼산동 마을문고를 이용하는 아이들과 남구 드림스타트팀에 전달됐다.

서씨는 “몇 년째 나라에서 도움을 받는 것도 감사한데, 이번에 삼산동으로 이사 오면서 마땅한 세간살이가 없어 곤란할 때 겨울이불을 지원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다”며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내가 받은 사랑을 다른 사람에게 전하고 싶었고, 아이들이 이 목도리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