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시작으로 6년째 수상

세계적 디자인 경쟁력 인정받아

▲ 현대차는 ‘르 필 루즈’ 콘셉트와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팰리세이드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19 iF 디자인상에서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자동차와 제네시스 브랜드가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현대차는 ‘르 필 루즈’ 콘셉트와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팰리세이드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19 iF 디자인상의 제품 디자인 부문 수송 디자인분야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르 필 루즈는 ‘공통의 맥락’이란 뜻의 프랑스어 관용어구로 현대차 디자인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하나의 테마로 연결됐음을 뜻한다.

현대차의 iF디자인상 수상은 2014년 2세대 제네시스(DH)를 시작으로 2015년 i20, 2016년 아반떼·투싼, 2017년 i30, 2018년 i30 패스트백·코나 등 6년째 이어졌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콘셉트카 에센시아가 수송 분야에서, ‘G70·서울 2017 글로벌 론칭 이벤트’가 이벤트 분야에서 각각 본상을 받았다.

지난해 뉴욕 모터쇼에서 선보인 에센시아는 전기차 기반의 콘셉트카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동적인 우아함’을 세련되게 재해석한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iF 디자인상은 1954년부터 매년 제품과 포장, 커뮤니케이션 등 7개 부문별로 선정하며 제품 디자인 부문은 수송과 레저용품, 컴퓨터, 조명, 가구 등의 세부 분야로 나뉜다. 올해는 출품작 6375개 가운데 66개가 금상을 수상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검증된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시장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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