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식품 전문점 기트리닷컴은 곤약쌀로 알려진 "기트리 곤약미"의 TV출연을 기념해 곤약쌀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근래의 경제발전과 더불어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비만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기 시작했다. 비만은 체내에 지방조직이 과도하게 축적된 상태를 말한다. 비만도의 증가는 당뇨병, 동맥경화증, 심장병, 고혈압, 통풍 및 암 등의 발생 위험도를 높인다. 이에 따라 비만의 예방을 위한 식이요법이 인기를 끌게 되었다.

"기트리 곤약미" 곤약쌀은 일본의 항비만, 항당뇨 전문병원인 다까오병원에서 연구, 개발한 제품이다. 한국에는 2013년에 처음 되어 JTBC 에브리바디, MBN 엄지의 제왕, TV조선 코리아헌터 등에 다이어트식품으로 소개되면서 처음 곤약쌀을 대중에게 알렸다.

곤약쌀은 일반적인 곡물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이다. 그 이유는 민감하고 정성스러운 과정을 통해 호화와 건조 과정을 거쳐 만드는 건강식품이기 때문이다. 기트리닷컴 관계자는 "TV출연으로 알려졌지만 비싸서 망설이셨던 "기트리 곤약미"를 편한 가격에 접해보시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이번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접해보시면 TV에서 채택한 이유를 알 수 있을 겁니다."라고 전했다.

엄지의 제왕에서는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성인병에 대해 다루며, 의료 및 보건전문가들을 패널로 초청해 유용한 정보를 나눴다. 이 날 엄지의 제왕에서는 "탄수화물 독인가? VS 약인가?" 라는 주제로 곤약밥인 기트리 곤약미®가 출연했다. TV조선 코리아헌터 3화에서도 다이어트 비법전수 코너에서 곤약쌀, 기트리 곤약미®가 출연했다.

기트리 곤약미® 곤약쌀의 할인행사는 약 한달 동안 "기트리닷컴"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