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엠에스 설치부스

최근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이 심하니 조심하라는 경고 안내문이 개인 휴대폰으로 심심치 않게 전달되고 있다. 오염물질이 섞인 미세먼지가 개인을 질병이나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실적으로 이런 대기오염도 문제지만 흡연으로 인한 주변 오염도 무시할 수 없다.

흡연자가 흡연실에 10분을 머물 때 고농도 초미세먼지를 3시간 동안이나 마신 것과 같다는 실험 결과도 있지만, 더 큰 문제는 흡연자로 인한 비흡연자의 피해가 더 심각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버스 정류장, 교육 시설, 의료 시설, 공공 시설물들 안이나 근처에서 흡연을 금지하고 대신 흡연자들을 위한 흡연 부스들을 곳곳에 설치하고 있다. 그러나 흡연자들이 흡연 부스가 바로 옆에 있는데도 사용하지 않고 부스 밖에서 흡연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이런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필요하다.

에스엠에스(SMS)는 기업의 기계 부스시스템, 실내외 흡연 부스, 자체 공기 정화시스템, 클린 장비, 그리고 스프레이 부스시스템을 직접 제작, 설치하는 전문업체로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으로 용도에 맞는 부스시스템을 생산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금까지 많은 연구와 투자를 통해 지금까지 특허 3종, 디자인 11종, 특허출원 2종 디자인 출원 4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러 해 동안 대기업의 제작업체 등록회사로 일하면서 창의적인 신기술 개발 등으로 크게 인정을 받은 견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계속 성장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요즘 길거리 정류장이나 공공시설에 설치한 흡연 부스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를 회사 자체적으로 조사해 보니 흡연 부스 내 환기 장치가 미흡해서 담배 재떨이에서 나오는 악취나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할 때 담배 연기로 인한 초미세먼지가 가득 찬 경우가 많아 사용하기를 꺼린다는 걸 알게 되었다”라며 “이제 흡연 부스에 대한 인식이 바뀌어야 한다”고 말했다.

에스엠에스 관계자는 이런 불편 사항들을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자사 흡연 부스의 특장점 몇 가지를 소개했다. "첫째, 에스엠에스 흡연 부스는 자체공기정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공기 순환이 원활함은 물론 부스 내에 자동 소화 담배 재떨이를 설치해서 담배 연기로 인한 초미세 농도와 흡연으로 인한 악취를 현저하게 줄여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둘째, 흡연 부스는 소방방재청의 흡연실 설치기준에 적합하도록 불연재만을 사용해 제작했기 때문에 별도로 소방필증을 받을 필요가 없고 이동용 바퀴를 부착해서 언제든 원하는 위치로 재설치가 가능하다. 셋째, 공간과 용도에 적합하도록 맞춤 설계가 가능하고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제작할 수가 있어 인테리어 부스로도 손색이 없다. 넷째, 오랜 기술력과 축적된 경험으로 제작한 자체공기정화 시스템 부스이기에 그 품질면에서 자신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우리 회사는 그 동안 흡연 부스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고객들과 나눈 대화를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현 실정에 맞는 부스를 생산하려고 노력한 결과 이제 좋은 품질의 자재들을 사용해 제품 단가는 낮추고 품질은 높였다” 라며 “앞으로도 제품 연구와 개선에 더 많은 투자를 해서 설치 지역의 특성과 시대에 어울리는 개성적인 디자인을 개발하고 사용 용도에 적합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고객 만족을 위한 사후 서비스에도 최선을 다해서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회사의 목표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