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선을 넘는 녀석들 한반도 편, 호구의 연애, tvN 커피프렌즈, TV조선 연애의 맛, 아내의 맛 등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방송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다. 3~4월에 2박3일 또는 3박4일 제주도 여행코스, 제주 산방산 유채꽃 축제, 새별오름 들불축제 등 다양한 제주도 축제와 관광지도 화제가 되고 있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다양한 축제소식과 여행 코스와 맛집 정도는 알아보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현재 제주도에서는 꽃 축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제주 광치기 해변, 섭지코지, 제주 산방산 유채꽃 축제, 한담 해변산책로, 가시리 유채꽃 축제, 엉덩물 계곡, 오라동 메밀밭, 송당리 유채밭 등 다양한 곳에서 유채꽃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휴애리 동백축제에 이어 매화축제도 진행하고 있는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노리매 공원 매화축제, 한림공원 튤립축제도 꼭 가볼만한 명소다. 다양한 봄꽃축제들은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도 좋다. 오는 3월 7일~3월 10일까지는 제주도 새별 오름에서 들불축제가 진행된다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다.

제주도는 신창해안도로, 월정리해변, 아쿠아 플라넷, 사려니 숲길, 천지연폭포, 한라산 등산코스, 신화테마파크, 성이시돌 목장, 성 박물관, 신천목장, 정방폭포, 비자림, 협재 해수욕장, 빛의 벙커 클림트, 커피프렌즈 촬영지 등 관광명소들이 있고, 맛집으로는 제주 우럭조림으로 유명한 ‘고집돌우럭’ 있다. 현재 이 식당은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고집돌우럭은 아이도 먹기 좋은 보말미역국, 옥돔구이, 이벤트로 제공되는 전복죽 등 다양한 메뉴구성과 아이를 위한 식기, 식판 등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도 좋다. 정용진 맛집리스트에도 등재되었으며, 최근 김구라, 정종철, 배우 김성은이 방문하여 연예인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