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울산농협 최다 선거인 4129명
시선관위, 19곳서 오는 13일 투표

▲ 울산시선거관리위원회가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와 관련 울산지역 투표소와 선거인 명부를 확정한 가운데 5일 울산북구선관위에서 선거공보물을 정리하고 있다.

울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3월13일 실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와 관련 울산지역 조합장선거 투표소 19곳과 선거인 명부 3만1441명을 확정했다고 5일 밝혔다.

시선관위에 따르면 이번 조합장선거에 참여하는 선거인 중 남자는 2만1834명이고, 여자는 9586명으로 집계됐다. 무투표 선거구인 울산원예농협과 언양농협의 선거인수는 제외된 수치다.

조합별로 보면 가장 많은 선거인 수가 등록된 곳은 중앙농협으로 4129명이다. 이어 울산산림조합 3623명, 울산수협 3110명, 중울산농협 2800명 등의 순으로 많다. 

투표소는 선거가 실시되는 읍·면마다 1개소씩 설치되고, 구 지역의 경우에는 해당 조합과 선관위가 협의한 장소에 설치된다. 선거인은 자신의 이름이 등재된 선거인명부를 작성한 해당 구·군 내에 설치된 하나의 투표소를 선택해 투표할 수 있다.

선거인이 투표할 수 있는 선거와 투표소 장소는 투표안내문에 있으며, 투표소 약도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거공보에는 후보자의 공약 등 후보자에 관한 정보가 게재돼 있으며, 투표안내문에는 선거인의 성명과 생년월일,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선거일 투표 참여 방법 등이 적혀 있다. 투표소 및 선거인명부 등재 정보 등은 관할 선관위나 본인이 속한 조합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