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A매치 선수명단 발표
인종차별 물의 에드윈 제외

한국 축구대표팀과 맞대결을 앞둔 콜롬비아 대표팀이 정예 멤버로 팀을 꾸렸다.

카를루스 케이로스 콜롬비아 대표팀 감독은 11일(현지시간) 23명의 3월 A매치 명단을 발표했다.

케이로스 1기 대표팀이기도 한 이번 대표팀엔 하메스 로드리게스(바이에른뮌헨)와 라다멜 팔카오(AS모나코) 등 콜롬비아 간판선수들이 대부분 포함됐다.

토트넘 수비수인 다빈손 산체스도 포함됐고, 예리 미나(에버턴)도 2018 러시아월드컵 이후 오랜만에 대표팀에 승선했다. A매치 출전 경험이 1경기뿐인 신예 알프레도 모렐로스도 케이로스의 선택을 받았다. 모렐로스는 스코틀랜드 레인저스 소속으로 이번 시즌 28골을 몰아넣었다.

다만 케이로스 감독이 최근 유럽에 가서 점검했던 카를로스 바카(비야레알)는 명단에서 빠졌다.

지난 2017년 수원에서 열렸던 한국과 콜롬비아 평가전 당시와 비교하면 바카 대신 팔카오가 포함됐다.

그 경기에서 인종차별 제스처로 물의를 빚은 에드윈 카르도나도 명단에 없다.

콜롬비아 대표팀은 오는 22일 일본, 26일 한국과 차례로 평가전을 치른다.

케이로스 감독은 명단 발표 기자회견에서 “일본, 한국과의 평가전은 우리가 잘해오던 것을 유지하고 대표팀의 지속성과 안정성을 지키기 위한 기회”라며 “아울러 좋은 기량과 재능을 조합할 기회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