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와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14일 울산지역 기업애로 청취 및 해소를 위한 ‘S.O.S Talk’ 간담회를 개최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본부장 박정근)와 중소기업 옴부즈만(옴부즈만 박주봉)은 14일 중진공 울산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울산지역 기업애로 청취 및 해소를 위한 ‘S.O.S Talk’ 간담회를 개최했다.

S.O.S Talk는 지역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중진공과 중소기업 옴부즈만이 합동으로 개최하는 간담회로, 올해 전국에서 2번째 순서로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중소기업 옴부즈만 지원단, 울산지역 중소기업 8개사, 울산시 및 중진공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해 규제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조선과 자동차 등 울산의 주력산업 영위 중소기업을 비롯해 미래신산업 기업도 참여해 총 16건의 규제 개선사항을 발굴했다.

특히 중소기업 구인애로 해소를 위해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지원요건 완화와 외국인근로자 고용규정 개선 등의 의견이 많은 공감대를 얻었다. 또 △장애인 고용부담금 일괄 적용기준 완화 △조선업종 4대보험 유예분 납부방식 개선 △스마트팩토리 구축 지원 확대 △드론전용비행구역 확대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박주봉 옴부즈만은 “이번 S.O.S Talk를 통해 울산지역 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선 대안책을 마련해 기존산업과 신산업이 조화롭게 발전할 수 있는 기업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