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세먼지 문제에 치솟은 아파트 가격이 더해지면서 도심을 벗어나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는 수도권 타운하우스들의 인기가 뜨겁다. 

특히 인기가 좋은 지역은 용인이다. 교통과 생활 인프라, 교육 환경이 우수해 도심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고, 자연이 선사하는 쾌적한 주거 환경도 영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현재 용인 일대에는 타운하우스 조성이 매우 활발하다. 

이런 분위기 속에 용인 동백지구에 들어선 타운하우스 ‘아라곤캐슬’이 특별분양에 나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동백지구에 조성 예정인 2백여 세대의 타운하우스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타운하우스로, 총 25세대 규모로 건립된다. 복층형과 다락방을 포함해 3층으로 조성되며, 84~106㎡의 전용 면적이 공급된다. 

주변 타운하우스들의 분양가가 5억 중후반대인 것과 달리, 비교적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돼 호평 된다. 입지가 좋아 용인 일대의 우수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맞춤형 설계가 적용돼 살기 좋은 타운하우스로도 인기가 좋다. 현재 분양 문의가 쇄도 중으로, 전원주택 마련을 원하고 있다면 빠른 문의가 필수다. 

이 타운하우스는 입주자의 직업이나 식구 수, 취향에 따라 설계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맞춤형 타운하우스다. 특화설계를 통해 3개~5개의 방을 구성할 수 있으며, 30평대의 넓은 마당이 제공돼 생활 특성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2.5~2.7m로 층고가 높아 공간 활용도는 물론, 개방감도 탁월하다. 

용인 타운하우스 아라곤캐슬 내부는 KS 인증을 받은 고급 자재만 사용해 공간의 품격이 높다. 한샘과 대림, KCC의 자재와 가구 등이 적용돼 실용적이면서도 안전한 주거 공간을 선사하는 것도 경쟁력이다. 아파트와 같은 편리한 생활을 제공하고자 홈오토시스템과 디지털 도어록, 음식물 분쇄처리기 및 실별 온도조절 등 첨단 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장점이다. 

숲세권 타운하우스로, 쾌적한 주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지역 대표 산인 석성산이 거실에서 조망되며, 주변 녹지 공간도 풍부하다. 도심 속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 사이에 좋은 평이 나온다. 

주변 정주 여건도 우수하다. 역세권 타운하우스로, 도보 이동이 가능한 거리에 동백역이 있다. 2021년 말에는 GTX(용인역 예정) A노선도 개통된다. GTX A노선이 개통되면 삼성역이 15분대에 연결되며, 용인 기흥구, 처인구 일대에서는 서울 강남권에 30분대 진입이 가능해진다. 서울로의 접근선이 대폭 향상되는 것은 물론, 프리미엄 확보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 풍부한 광역버스와 마을버스, 일반 버스 노선이 지나 버스를 이용하기도 용이하다.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 영동고속도로 마성IC, 용서고속도로 흥덕IC 등이 위치해 도로망도 훌륭하다. 서울-세종고속도로와 제2경부고속도로도 개통될 예정으로, 도로가 완성되면 서울 동남권과 수도권, 세종시 일원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해진다. 

교육 환경이 우수해 자녀가 있는 수요자들의 이목도 집중된다. 단지 가까이 동백유치원과 예성유치원, 어린이집이 밀집돼 있고, 도보권 내에 석성초등학교와 초당중.고교도 자리해있다. 

755병상의 상급 종합병원인 용인 동백세브란스병원이 오는 2020년에 개원하는 것도 이 타운하우스의 가치를 더한다. 도보권 내에 병원이 들어설 예정으로, 지역 내 의료 서비스의 수준 향상이 기대된다. 병원 주변에는 제약 및 의료기기, 바이오산업 기업이 대거 입주하는 용인연세의료클러스터가 20만 8,000㎡ 규모로 조성 예정에 있어 상당한 가치 상승이 예고된다. 

지역 내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있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최초의 용인시 공공산업단지로 높은 가치가 평가되는 용인테크노벨리가 처인구 일대 84만㎡ 부지에 완공을 앞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흥구 보정동, 마북동, 신갈동 일대에 신도시 개발이 한창으로, 주거 환경이 빠르게 개선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 타운하우스는 현재 토목공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건축시공도 함께 진행 중이다”라며 “5월 중 입주 예정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맞춤형 단독주택을 실현할 수 있어 인기가 뜨겁다”라고 전했다. 

한편, 용인 타운하우스 아라곤캐슬의 홍보관은 용인 동백 초당역 앞에 위치해 있다. 맞춤형 타운하우스 실현이 가능하도록 개별 상담이 제공되며 주말은 예약제로 운영된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