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지도부, 창원성산·통영고성 찾아 지원 전력

경남 창원성산과 통영·고성에서 치러지는 4·3 국회의원 보궐선거는 여야가 모두 건곤일척의 승부를 펼치는 무대가 돼 가고 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정의당 이정미 대표 등은 창원에서 머물며 자당 후보 지원에 나섰고, 더불어민주당도 창원성산과 통영·고성을 오가며 ‘출퇴근 도장’을 찍다시피 하고 있다.

창원성산 보선은 민주당 권민호 후보와 정의당 여영국 후보 간 여론조사 단일화가 최대 변수다. 이후 범진보 후보와 한국당 강기윤 후보와의 일대일 구도가 형성되면 선거전은 더욱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통영·고성의 경우 전통적으로 한국당 지지세가 강하지만 어느 한쪽의 승리를 점치기는 쉽지 않다. 지난해 6·13 지방선거에선 민주당 소속인 강석주 통영시장과 백두현 고성군수가 당선된 만큼 한국당도 안심할 수만은 없다.

민주당은 전폭적인 예산과 정책 지원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호소하면서 경기 침체의 직격탄을 맞은 경남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의 표심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한국당은 ‘문재인 정부 심판론’을 내세우며 경남의 지역경제를 살릴 대안 정당이 되겠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정의당은 창원성산이 고 노회찬 전 의원의 지역구인 만큼 이 지역을 반드시 사수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를 위해 우선 여영국 후보로의 단일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이번 보선에서 창원성산에만 후보를 낸 바른미래당은 한달 가까이 창원에 거주해온 손학규 대표를 중심으로 이재환 후보 지원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왕수기자·일부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