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6~지상 20층 총 405실...1~4층 90개 상업시설 입점

▲ 다인건설이 울산 동구 화정동에 선보이는 다인 로얄팰리스 테라스 일산지는 1개 동 규모의 오피스텔(아파텔) 총 405실과 1~4층에 조성되는 90개 상업시설, 5층 영화관(롯데시네마 입점확정)으로 구성된다. 23일 남구 달동에 오픈한다인로얄팰리스 테라스 일산지 모델하우스를 찾은 시민들.

지하 6~지상 20층 총 405실
1~4층 90개 상업시설 입점
바다 조망권·5층 영화관에
기존보다 내진성능도 강화
13개 교육시설등 학군 좋아

다인건설이 울산시 동구 화정동에 선보이는 아파텔 ‘다인 로얄팰리스 테라스 일산지’가 실거주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다인 로얄팰리스 테라스 일산지는 지하 6층~지상 20층, 1개 동 규모의 오피스텔(아파텔) 총 405실과 1층~4층에 조성되는 90개 상업시설, 5층 영화관(롯데시네마 입점확정)으로 구성된다.

동구지역 최고층 랜드마크라는 평을 얻고 있는 ‘다인 로얄팰리스 테라스 일산지’는 각 세대마다 테라스를 마련해 개성을 반영한 실내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임대 시 높은 보증금 설정이 가능해 비교적 월세 상승 폭이 크게 나타나 안정적인 임대 수익 창출도 기대해볼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산 해수욕장이 단지 전면에 위치해 바다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는데다 단지 5층은 앵커 테넌트인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입점이 예정되어 있어 인근 상권의 변화 또한 기대해볼만 하다.

앵커 테넌트 시설은 임대료와 분양가에도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고정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는 이점으로 상권 활성화 및 문화생활까지 아우르는 ‘원스톱 라이프(One-Stop Life)’를 즐길 수 있다.

단지 설계의 경우 LSDamper 내진설계공법이 반영돼 기존 내진설계대비 30%에서 최대 50%까지 흔들림을 감소시켰다. 또한 빌트인 콤비냉장고, 49인치 TV,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세탁기, 일체형샤워기, 전자비데, 디지털도어록, 전기쿡탑, 빌트인 전자레인지, 대기전력 차단스위치등 풀 옵션 빌트인 시스템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다인건설 관계자는 “생활가전제품이 풀옵션으로 제공되는 오피스텔만의 장점을 살려 거주자들이 최상의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했다”며 “일체화 시스템과 F난열 패널 적용으로 경제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아파텔의 사업지는 반경 1㎞ 내 초등학교 2곳, 중학교 1곳이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좋은 학군을 갖추고 있다. 울산과학대학교를 비롯한 13개의 교육시설이 단지 내에 인접해 있다. 단지 주변은 8000여 가구의 배후수요에다 현대중공업(약 3분), 국가산업단지(약 5분)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일산 해수욕장, 대왕암공원, 어린이 테마파크 등도 가까워 입주민들의 여가생활을 지원할 전망이다.

다인로얄팰리스 테라스 일산지 모델하우스는 23일 울산 남구 달동에 오픈했다.

한편 전국 2018년 시공능력평가 90위를 기록한 다인건설은 2012년 설립 된 중견 종합건설사로 공급 중인 주택규모는 연간 8000가구에 달한다고 밝혔다. 김창식기자 goodg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