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으로 여행을 가는 한국 사람이 많아졌다고 한다. 나이 드신 분들이야 효도 관광으로 온천을 즐기러 간다고 하겠지만 의외로 젊은이들이 많이 간다고 한다. 젊은 층들이 일본 여행을 가는 여러 이유 중 하나는 값싸고 질 좋은 상품들, 편리하고 실용적인 상품들, 아기자기한 소품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아이디어 상품들을 정직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살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아무리 좋아하는 상품들이 많아도 여행객들이 한 번에 가져올 수 있는 양이나 금액이 정해져 있다. 생활용품을 사용해 보고 좋아서 더 사고 싶은 것들도 자연 생긴다. 이 작은 생활용품들 한두 개를 사러 다시 일본까지 여행을 가는 것은 무리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여행을 다녀온 후 정기적으로 일본 직구 쇼핑몰을 이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해외 직구 사이트를 이용해본 이들이라면 상품 설명을 이해하기가 모호하거나, 환율이나 이중 결제로 손해를 보거나 반환 취소하는 데도 어려움이 있어 애를 먹은 경험들이 있다. 천차만별인 해외배송비로 신뢰를 할 수 없는 사이트도 없지 않다. 결국, 믿고 맡길 수 있는 일본 직구 사이트를 찾아 상품 후기들을 읽고 꼼꼼히 따지며 해외 직구 쇼핑몰을 찾아다닌다.

재팬하루는 시장조사를 통해 이런 해외 직구의 불편함을 찾아내서 이를 해소하기 위해 먼저 품질 좋은 정품으로, 정직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생활에 유익한 상품 중심으로 일본 상품들을 찾아내 구매 대행하고 있는 온라인 일본 직구 전문 쇼핑몰이다.

이 쇼핑몰을 이용한 한 고객은 “갱년기 어머니를 위해 일본여행에서 이노치노하하 건강 상품을 사다 드렸는데, 다 드시고 도움을 받았다고 더 먹었으면 한다는 말씀을 듣고 다시 일본으로 갈 수도 없어 고민하다 구매 대행 사이트를 검색하게 되었다. 다행히 똑같은 제품을 재팬하루에서 찾아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재팬하루 운영자는 “우리 사이트는 카베진, 샤론파스, 동전파스와 같이 한번 사용해 본 소비자들이 다시 찾는 상품들이나 프랑프랑의 아기자기한 상품들을 중심으로 구매 대행을 하고 있다. 앞으로 품질 좋은 일본 상품들을 더 발굴해서 소비자들께 소개하려고 한다”라며 “소비자들이 정기적으로 계속 찾는 상품들은 매일 빠짐없이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으니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상품 검색도 하시고 좋은 기회들을 잘 활용하셨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