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성대 중앙도서관은 최근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 경성대학교 제공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중앙도서관이 도서관내에서 구독중인 전자정보 소개, 이용방법 시연 및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해 학술DB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활용도를 높이고자 최근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RefWorks, LAWnB, 해커스 등 학술 데이터베이스(DB) 업체와 DBPIA, ScienceDirect, 스콜라 등의 학술논문·연구정보서비스 업체, YES24, 교보문고와 같은 전자책 업체 등 총 16개 업체가 참가했다.

현장에서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레포트 작성 시 활용 가능한 논문 작성법, 참고문헌 활용법을 위주로 행사가 진행됐다.

전자정보박람회는 각 업체 별로 마련된 부스의 시연 설명을 듣고 스템프를 찍는 빙고 만들기, 전자정보박람회 포스터를 찍어 SNS 업로드하는 사전 예약 이벤트, 정보 검색 퀴즈를 풀고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돼 많은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개인이 사용하려면 유료로 사용해야하는 자료들 중 도서관에서 무료로 지원하고 있는 전자자료가 많다”며 “이러한 자료들이 많이 홍보되어 학생들의 정보 활용능력 향상 및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