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렛대와 지렛대를 지탱할 수 있는 장소만 있으면, 나는 지구도 움직일 수 있다.’ 는 말은 단지 허풍이 아니라, 지레를 이용하면 작은 힘으로 몇 배 이상으로 무거운 물체를 쉽게 움직일 수 있다는 뜻이다. 캐스터 역시 마찬가지다. 캐스터바퀴를 이용하면 작은 힘으로 더 많은 무게와 양의 물건을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캐스터의 유용성이 알려지고 다양하게 제품화되면서 산업 분야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길거리에서 많은 양의 물건을 그리 힘들이지 않고 가지고 다니는 분들을 본다. 예전 같으면 상상도 할 수 없는 무게와 양이지만 지금은 캐스터바퀴를 이용하기 때문에 가능해진 것이다.

대연캐스터는 2013년부터 해외에 설비과 금형을 투자면서 끊임없는 연구 개발에 힘쓴 결과 고품질의 저렴한 캐스터생산라인을 구축하였고 신제품 개발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는 캐스터 제작 전문업체로 자리 잡았다.

대연캐스터의 제품은 크게 따라 다양한 용도의 제품으로 나눌 수 있다. 일반 가정용 미용실 경량을 요하는 경하중용캐스터, 산업현장에서 사용하는 중하중용캐스터, 무소음캐스터들은 물론이고 고하중을 요하는 고하중용캐스터, 단조형캐스터 등 다양한 구조의 제품들이 있다. 바퀴 종류로는 다양하여 우레탄 바퀴, 투명우레탄 바퀴, 고탄력회색바퀴, 검은색 고무바퀴, 철바퀴, 나일론바퀴, 항가차바퀴, MC바퀴 등등 있다고 한다.

대연캐스터의 신미자 대표는 “저희 제품에 관심을 가져주신 여러분에 감사드리며 고객님의 끊임없는 격례와 고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라며 “대연캐스터를 찾아주시는 업체들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열린 마음으로 귀를 기울이며 운영에 임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