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전문인력 양성 위해

20명 대상 편집등 실습교육

▲ 울산상공회의소는 지난 19일부터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선착순 접수를 받은 기업 홍보담당자 20명을 대상으로 ‘홍보 실무자 사진 촬영기법 교육’을 개최했다.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는 울산지역 기업들의 미디어 전문 인력양성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19일 오전 부터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선착순 접수를 받은 기업 홍보담당자 20명을 대상으로 ‘홍보 실무자 사진 촬영기법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서울페이스 스튜디오 박성희 실장이 강사로 나서 카메라 메커니즘 기초와 심화과정, 사진촬영 기법과 편집, VR의 개념 및 VR촬영기법 등 실습을 통해 진행됐다.

특히 업무에 활용 가능한 행사 사진과 인물사진 등을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의 전문시설과 장비를 활용하여 직접 촬영해 보고 촬영한 사진을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직접 편집하는 등 이론과 실습이 동시에 이루어져 수강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대한유화(주) 홍보 담당자는 “실무를 하면서 관련 교육의 필요성을 많이 느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서 이론 뿐 아니라 업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습과 노하우까지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상의는 지역 기업들이 홍보 관련 업무 교육을 타 지역까지 가는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고자 홍보업무 관련 교육과정 발굴,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홍보 담당자를 위한 ‘반드시 기사화하는 보도자료 작성법’ 교육을 개최한 바 있다. 김창식기자 goodg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